제목 : 금융보안원이 중소 핀테크기업의 '핀테크 보안점검'을 지원합니다
- 금융위원회의 「2024년 핀테크 보안지원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
- 중소 핀테크기업에게 점검 비용의 75% 지원하는 핀테크 보안점검 수행
□ 중소 핀테크기업은 점검 비용의 75%를 지원받으며 금융보안원(원장 김철웅)의 핀테크 보안점검을 받을 수 있다.
□ 금융보안원은 금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년 핀테크 보안지원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ㅇ ❶오픈뱅킹 이용기관, ❷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등록(예정) 기업, ❸금융 테스트베드 참여기업, ❹마이데이터 사업자 중 중소기업법에 해당하는 핀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ㅇ 서비스 출시와 운영에 필요한 핀테크기업 보안점검·핀테크서비스(앱/웹) 보안취약점 점검·마이데이터서비스 보안취약점 점검을 수행한다.
□ ‘핀테크 보안점검’은 금융보안원의 ‘핀테크 보안점검 관리시스템(fintech.fsec.or.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핀테크 보안점검 관련 소개는 금융보안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핀테크 보안점검 관리시스템 화면 >
** 금융보안원(fsec.or.kr) > 주요업무 > 핀테크평가
ㅇ 보안점검에 대한 비용 지원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홈페이지(fintech.or.kr)에서 ‘2024년 핀테크 보안지원 사업’ 공고를 참고하여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금융보안원의 ‘핀테크 보안점검’ 신청 접수순으로 보안지원 예산 내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 금융보안원 김철웅 원장은 “중소 핀테크기업은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시장에 안전하게 제공하고 금융소비자는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핀테크 보안지원 사업을 차질없이 수행할 뿐만 아니라”
ㅇ “핀테크를 포함한 AI∙블록체인∙클라우드∙데이터 등 신기술이 활용되는 디지털금융혁신 추진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수반되는 디지털리스크의 예방∙대비∙대응∙복구 등 리스크 관리 전체 생애주기에 걸쳐 지속적으로 금융권을 지원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