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금융보안원, MS 오류 등 ‘글로벌 사이버 정전 사태’를 계기로 본 『한국 금융보안의 현 주소와 나아갈 방향』 현안 세미나 개최

기획부 2024-07-31


 금융보안원은 지난 719일에 발생한 크라우드스트라이크(CrowdStrike)발 MS 오류 등 글로벌 사이버 정전과 관련하여, "한국 금융보안의 현 주소와 나아갈 방향" 이라는 주제로 85() 현안 세미나를 개최한다.





  ㅇ 본 세미나는 사고의 경과 및 금융권에 미친 영향을 분석하고향후 유사한 사고 예방을 위해 여러 분야의 전문가 의견을 청취하며 금융보안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세미나는 금융보안원의 주제 발표와 함께 국민대학교 윤명근 교수, KB국민은행 이재용 CISO, 토스증권 지정호 CISO, 엔키화이트햇 이성권 대표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패널 토론 방식으로 진행된다.





  ㅇ 이를 통해 IT 장애의 원인과 영향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체계의 취약점을 검토하고이를 개선하기 위한 정책적기술적 대응 방안에 관한 의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external_image


 


□ 7월 31일부터 세미나에 대한 사전등록이 진행되며금융보안원 홈페이지의 신청 링크를 통해 관심 있는 누구나 등록하여 참석할 수 있다.


 


   * (사전등록 URL) https://event-us.kr/sisteam/event/88524 (현장등록도 가능)


 


external_image




  ※ 세미나 진행 상황에 따라 세부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 금융보안원 김철웅 원장은 초연결시대에서 소프트웨어 공급망 안은 더 이상 한 기업만의 문제가 아니라 산업 생태계 전체에 걸쳐 영향을 미치는 중대한 과제.”라면서


 


  ㅇ 국민들의 금융생활 안전과도 직결된 문제인 만큼 이번 세미나를 통해 금융권 전체가 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체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더욱 철저한 대비책을 마련하기를 기대한다.ˮ 고 밝혔다.